평화통일 어린이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가, 11월 9일! 월요일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주변의 유초등생에게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광진주민연대 후원의달~

안녕하시죠?
코로나19의 터널을 지나는 와중에 아직까지 건강하다는 인사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광진주민연대의 안부도 궁금하시죠?
사람을 따뜻하게 만나는 게 주활동인 주민연대에게 느닷없이 사람을 만날 수 없는 상황이 닥친건 그야말로 멘붕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비대면 활동이 점차 활성화되면서 이제 계획했던 일들의 대부분을 큰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년에 특기할만한 활동은 중곡1동에서 벌이고 있는 건강생태계 조성사업과 기후위기 대응활동입니다. 하나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동단위 주민참여 사업이고, 다른 하나는 세계적 환경위기 극복 노력에 발맞춘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금년 후원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예전과는 아주 다르게 진행됩니다. 11월 한 달간 1:1로 회원들이 만나는 “후원의 달” 행사입니다. 후원을 하시면 소정의 감사선물을 전달한다는 핑계로(^^) 회원간 만남이 성사되는거죠. 바쁜 비대면 환경에서 살다보니 제대로 회포를 풀기는 어렵겠지만 같은 뜻을 가진 좋은 사람을 접하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주민연대 후원행사를 준비할 때면 늘 옷깃을 여미게 됩니다. 과연 주민연대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는가? 항상 부족함을 반성하게 되고 새롭게 각오를 다지게 됩니다.
우리의 광진주민연대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함께 해 주시면 참 감사하겠습니다.

광진주민연대 공동대표 윤여운, 이현주 배상

<온라인 신청서 >
https://forms.gle/61RtHTeMVuWUezMa9

2020 광진주민연대 후원의달안녕하시죠? 코로나19의 터널을 지나는 와중에 아직까지 건강하다는 인사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광진주민연대의 안부도 궁금하시죠? 사람을 따뜻하게 만나는 게 주활동인 주민연대에게 느닷없이 사람을 만날 수 없는 상황이 닥친건 그야말로 멘붕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비대면 활동이 점차 활성화되면서 이제 계획했던 일들의 대부분을 큰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년에 특기할만한 활동은 중곡1동에서 벌이고 있는 건강생태계 조성사업과 기후위기 대응활동입니다. 하나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동단위 주민참여 사업이고, 다른 하나는 세계적 환경위기 극복 노력에 발맞춘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금년 후원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예전과는 아주 다르게 진행됩니다. 11월 한 달간 1:1로 회원들이 만나는 “후원의 달” 행사입니다. 후원을 하시면 소정의 감사선물을 전달한다는 핑계로(^^) 회원간 만남이 성사되는거죠. 바쁜 비대면 환경에서 살다보니 제대로 회포를 풀기docs.google.com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어제(10.28) 도우누리가 광진구청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이 기금은 광진구 내 위기가정의 생계, 의료, 주거비를 지원하는 희망씨드 기금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광진 희망씨드기금은 2013년 서울시복지재단에서 공모한 복지자치구사업에 응모해서 시작된 광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수행하는 지역사회안전망입니다. 3년간 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기금운용을 하였으며, 이후 민간의 자체모금으로 충당하였고 지금은 광진구청에서 지원하는 기금과 지역 모금으로 기금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한해에 약 6000만원 정도를 사례관리 기반으로 위기가정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희망씨드의 핵심은 민관의 공동 배분심의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배분과정에서 공적 지원을 우선해서 촘촘한 보호를 추구하고 있으며, 틈새에 존재하는 위기가정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것 입니다. 또한 민간기금의 장점인 시급성과 유연성을 매우 조화롭게 운용하여 이제는 광진구에 꼭 필요한 안전망이 되었습니다.

도우누리는 올해로 4년째 희망씨드에 목적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좋은 돌봄으로 행복한 공동체를 실현하려는 도우누리가 지역사회에 필요한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http://www.gwangjin.com/sub_read.html?uid=18216§ion=section7§ion2=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저도 야채꾸러미 과제물 올립니다.
제목:찰보리비빕밥

* 무껍질 파뿌리 사과껍질 버섯기둥은 육수에 활용 했고
*남은 무는 꿀에 재워 두었습니다. 겨울에 활용하겠습니다.
*단호박은 후식으로 먹으려고 찌고 있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광진청소년기후학교]

올해 광진주민연대에서는 '기후위기'에 대한 많은 활동들을 하고있지요.

그리고, 지난 주 토요일(10/24) 오전 광진구의 청소년들에게 기후위기가 무엇인지, 왜 위험한지에 대해 가르쳐주는 '광진청소년기후학교' 1강이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강의는 '에너지정의행동' 사무국장이신 이영경 선생님이 진행 해 주셨는데, 청소년 대상의 강의를 여러번 진행 해 보셨던 분이셔서 정말 알아듣기 쉬운 강의였습니다.

강의 이후에 간단하게 박스와 매직 등을 이용하여 길거리 캠페인을 나섰습니다.

한 친구가 엄청 열정적으로 캠페인에 참여 해 주어서 지나가시던 분들이 다들 한 번씩 보시고는 "좋은 일 하네"라는 한마디를 해 주시고 가셨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 토요일(10/31) 오전 10시에 청소년기후학교 2강이 진행됩니다.
2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 될 예정이고, '청소년기후행동' 단체의 선생님께서 강의를 진행 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아직 신청을 받고있으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20년 10월 31일 토요일 오전 10시
장소: 온라인강의
신청: bit.ly/광진청소년기후학교
문의: 010-9701-5995 / 02-466-9390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