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소비자생활협동조합’ 설립 추진을 위한 발기인을 모집합니다.

 

2012년 세계 협동조합의 해를 맞이하여 우리나라에서는 2012년 12월 1일, 협동조합기본법이 시행됩니다.

기존의 농업협동조합법, 신용협동조합법, 생활협동조합법 등과는 달리 금융업과 보험업에 관련된 업종을 제외하고는 어떤 종류의 협동조합도 설립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나눔경제, 착한경제, 지역경제의 상징으로 알려진 협동조합이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활짝 꽃 필 수 있는 법적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늘푸른협동조합’은 가칭 ‘광진소비자생활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합니다.

 

소비자생활협동조합법에 따르면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란 상부상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스스로 생활안정과 생활문화의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공동으로 자금을 출자하여 생활물자 구매와 판매 사업을 벌이는 협동조합 형태의 사업체를 말합니다.

 

‘늘푸른협동조합’은 조합원 250명과 <늘푸른가게>를 이용하는 지역 주민, 그리고 지역에서 안전한 먹거리와 착한 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서울 시민들과 함께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추진을 위한 발기인을 모집하려고 합니다.

 

우리 모두 참여하여 ‘서로 돕기와 스스로 돕기’라는 협동조합 가치를 함께 광진지역에서 실현하고 나눔경제, 착한경제, 지역경제의 꽃을 활짝 피워 나갈 수 있도록 합시다.

 

 

2012년 9월 18일 늘푸른협동조합 이사 일동

 

 

 

광진소비자생활협동조합’발기인 신청서

 

광진구에서 나눔경제, 착한경제, 지역경제의 꽃을

활짝 피워 나갈 발기인으로 모십니다.

◩ 대 상 :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지역 주민

◩ 방법 : 아래 양식대로 발기인 신청서 작성해서  늘푸른협동조합 담당자에게 제출

(팩스 499-8378 / 메일 termi00100@naver.com)

◩ 1구좌 금액 : 30,000원

 

 

 

이 름

주 소

약정 구좌수

하고 싶은 말

서명

1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