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협동조합의 원조는 안성농민의원, 인천평화의원, 원주밝음의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조금 확장된 의미를 추가한다면 서울의 성동주민의원(원장 윤여운)을 포함할 수 이을 겁니다.
특히 안성농민의원은 의료협동조합이 성장하는 데 모범이 된 조직인데, 이 조직에는 "김보라"라는 활동가가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김보라님은 우리가 기억하는 고 김영애대표님의 친동생입니다.

경기도 안성시는 2020년 4.15총선 날에 시장보권선거를 합니다. 김보라님은 민주당 후보경선에 도전하였고, 공식 후보자로 공천을 받아 선거운동을 경주 중에 있습니다.
주민연대와 인연은 차치하도라도 20년 이상을 의료 지역운동에 열정을 담았던 훌륭한 운동가이고, 사회적경제분야에 이해가 높고 가치를 공유하는 전문가랍니다. 또한 지난 4년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경험하여 시민과 협치하는 정책을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의 글은 김보라 호보의 펫북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어떤 공약이 있는지 보면서 우리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봤으면 합니다. 혹시 안성시에 지인이 있다면 이런 정책을 알려주시지요.
-----------
#안성을_바꿀_힘있는_혁신시장_김보라
#집권여당의_힘으로_안성경제를_살리겠습니다

[김보라의 7대 혁신 공약]

1. 코로나19 극복 300억원 규모 추경안 시행
2. 평택 삼성반도체, 용인 SK하이닉스 배후산단 조성
3. 시내외 버스준공영제 즉각 실행
4. 안성시 전역 무료 와이파이망 구축
5. 공도읍 시민청 건립 (문화복지 복합타운)
6. 원도심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지정 추진
7. 안성시 호수관광 벨트화 추진

#혁신의_힘으로_풍요로운_안성을_만들겠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