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by 모은정 2020. 2. 24.

직원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도우누리는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는 돌봄사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직원조합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감염증에 대한 예방활동과 직장에서의 구 등으로 참 여렵지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과하다고 너무 수선떤다고 이야기들 하십니다. 하지만 우리가 돌보는 어르신, 장애인, 산모와 신생아를 생각해 보면 당연한 "직업적 윤리"로 받아들여야 겠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2-3일 사이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가 지역사회 전파의 조짐을 보이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고, 실제 전문가들은 대한민국의 방역체계가 잘 방어해서 대략 2주 정도의 시간을 번 것이지 안전하게 된 것은 아니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개인의 자유와 보호되어야 할 인격적 범위가 있겠지만 지금은 도우누리 종사자 스스로가 좀 더 안전하게 자신을 지키고, 능동적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코로나19 40번째 확진자가 이웃한 성동구에서 발생했습니다. 언론에 공개된 40번 확진자의 주요방문경로를 안내하는 이유는, 코로나19 대응지침(6차) 변경되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발생 국가, 지역 방문 후 14일 이내에 발열,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 나타난 경우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하기 때문입니다.
조합원여러분과 특히 직원조합원 여러분들의 노고를 응원합니다.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어르신을 위해서"
"나를 위하는 것이 곧 취약계층을 위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