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우리는"
지난 100년 동안 인간의 화석연료 소비와 산림파괴로 인해 온실기체가 급격히 증가하였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세계 곳곳은 태풍과 홍수, 갑작스런 호우와 심각한 가뭄 사막화로 고통 받고 있으며 북극, 남극의 얼음이 급격하게 녹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지금 당장 탄소배출을 급격하게 줄이지 않으면, 2030년 이후 우리의 미래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고통에 빠질 것이라 경고하고 있는 것이 과장이 아닌 지금의 현실입니다.
아이들은 거리에서 외치고 있습니다. 기후위기 속에서 자신들을 1급 멸종위기종으로 규정하고 미래를 꿈꿀 수 조차 없는 미래세대라며 정부와 기성세대가 당장 행동하라고 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후변화를 막아내는 활동은 이제 정부차원에서 중요하게 이루어져야겠지만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이 지구를 사는 우리가 실천해야 할 몫도 분명히 존재하는 것이기에 주민연대에서 회원들과 지역주민들과 주요한 과제로 삼고 변화를 만들어가야겠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우리는" 지구를 지키기 위한 실천을 시작합니다.

이번주부터 매주 월요일에 실천 제안을 드리고 환경수칙을 올려드리면 그 실천 내용을 인증샷으로 찍어서 밴드에 댓글(이 글 아래)과 함께 남겨주세요.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께 선물을 전해드립니다.

이번주 금요일까지 글 올려주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선물은 절전형 멀티탭입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