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진주민연대 청년활동가 서일웅입니다!

금주 수요일(7/10), 6월 12일(수)부터 시작되어 5주 동안 진행되었던 범광진주민연대 신규활동가교육이 끝났습니다.

이번 신규활동가 교육은 첫 주 ‘주민연대’의 이해부터 시작하여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 ‘광진지역자활센터’, ‘광진시민허브’까지 범광진주민연대 기관들의 만들어진 과정과 진행하고 있는 사업 등 에 대한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제가 주민연대에서 근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모르고 있었던 이웃 기관들에 대하여 알 수 있는 교육이었습니다.(주민연대에 대해서도요!)

마지막 5주차인 금주 수요일에는 신규활동가들의 수료식과 함께
1. 책(전태일 평전, 즐거운 불편)을 읽고 느낀 점이나 감상문
2. ‘내가 주민연대 대표라면’이라는 주제로 ppt만들기
3. 신규활동가 교육 소감
위의 세 가지 중 한 가지를 골라서 3~5분 정도의 짧은 발표가 있었습니다.
한정된 시간 안에 많은 사람들이(18명, 역대 신규활동가 교육 인원 중 최고로 많다고 하네요!) 발표를 끝내야 하기 때문에 한 명 한 명의 이야기를 조금 더 자세히 들을 수 없었다는 아쉬움이 살짝 남았지만, 같은 책과 같은 주제지만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웃 기관이지만 서로 하는 일이 다르고, 서로 일하는 곳이 달라서 교육 때처럼 매 주 만날 수는 없겠지만, 종종 만나서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신규활동가)

(졸업식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

(수료증과 함께 아름다운 시 한개와 책상위에 올려놓기 좋은 꽃 하나씩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