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풀뿌리

박원순 변호사께서 지원유세를 오셨습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5. 31.
박원순 변호사 조상훈, 김승호 후보 지원유세.
30일, ‘선거에서 풀뿌리 지방자치 실현할 후보에게 투표해 달라.’
 
디지털광진
 
한국사회의 대표적인 시민운동가로 잘 알려진 박원순 ‘아름다운가게’ 총괄상임이사(전 참여연대 사무처장)이 30일 오후 광진구를 방문해 광진구의원 라 선거구에 출마한 김승호 후보와 광진구청장 후보인 국민참여당 조상훈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 한아름시장에서 박원순 변호사가 조상훈, 김승호 후보를 지지해줄 것을 호소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박원순 변호사는 현재 ‘풀뿌리 좋은 정치 네트워크’ 소속의 후보들에 대한 지원유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 광진구를 찾아 네트워크 소속의 김승호 후보에 대한 지원유세를 하게 된 것이다. 아울러 박원순 변호사는 네트워크 소속의 후보는 아니지만 조상훈 후보에 대해서도 ‘풀뿌리 지방자치를 실현할 후보’라며 조 후보를 주민들에게 소개하며 지지를 부탁했다. 

자양4동의 여성발전센터와 화양동 한아름시장에서 가진 두 차례 연설회에서 박원순 변호사는 “한나라당의 집권으로 좋아졌는가?. 이제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복지수준을 높일 정책이 절실히 필요하다. 저는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후보로 주저 없이 조상훈, 김승호 후보를 추천한다. 조상훈 후보눈 대학시절 민주화투쟁으로 감옥에 갈 당시 변호를 맡으며 알게 되었고, 김승호 후보는 빛나지는 않는 곳에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며 자신의 삶을 일구어온 시민운동가이다. 두 후보들에게 힘을 실어주어 제대로 된 풀뿌리 민주주의가 광진구에서 꽃피우게 하자.”고 말했다.  

박원순 변호사는 연설을 전후해 후보들과 함께 시장과 상가를 방문하여 주민들에게 인사하고 지지를 호소한 후 다른 ‘풀뿌리 지방자치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떠났다. 

▲ 조상훈, 김승호 후보와 함께 한아름 시장을 돌며 인사를 하고 있는 박원순 변호사     © 디지털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