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활동

광진주민연대 총회~ 마무으리.

by 모은정 2015. 3. 3.

3월 1일 회원님들의 성원과 참여로 제8기 중심기조와 2015년사업계획 및 8기를 이끌고 가실 새로은 임원 선출도 회원님들과 함께 광진주민연대 제15차 정기총회를 잘 마무리 했습니다.
물론 2부로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자리도 가졌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회원님들과 함께 그 즐거움 자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진행된 내용을 간략하게 총회 회의록을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

광진주민연대 제 15차 회원총회 회의록

□ 일시 : 2015년 3월 1일 오후 3시~5시
□ 장소 : 광진주민연대 회원단체 놀이패 울력

 

 

 

 

 

 



□ 개회선언
- 민동세 의장이 15시 10분에 광진주민연대 제 15차 회원 총회 개회를 선언하다
- 장이환 공동대표가 개회인사말 하다

□ 성원보고
- 민동세 의장이 광진주민연대 회원총회가 성사되기 위한 성원이 회원 209명 중에 과반수인 105명이 참석해야 하는데 사전 위임참석 61명, 당일 현재 직접 참석 46명으로 총 107명으로 성원이 되었음을 보고 보고하다.

□ 서기 및 사찰 선출의 건
- 민동세 의장이 서기 및 사찰을 자천 및 타전해 줄 것을 요청하다.
- 김승호 회원이 서기를 하겠다고 자천하다.
- 민동세 의장이 모은정 회원을 사찰로 추천하다
- 의장이 참석한 회원에게 동의 재청을 묻자, 대부분 회원이 동의와 재청하고 반대하는 회원이 없어 김승호 회을 서기로, 모은정 회원을 사찰로 선출을 승인 함.

□ 안건 상정의 건
- 민동세 의장이 안건 상정의 건을 상정하다.
- 민동세 의장이 총준위에서 제안한 안건 외 기타 다른 안건이 있는지 회원들에게 묻다.
- 참석한 회원이 없다고 답하고, 제안한 회순에 대해 대부분의 회원이 동의와 재청하고 반대하는 회원이 없자 의장이 이후 생각나면 기타 안건으로 제안해 줄 것을 요청하고 안건 상정을 승인 함

□ 안건1. 대의원총회 결과 보고의 건
- 민동세 의장이 대의원총회 결과 보고의 건을 상정하다.
- 윤여운 회원이 대의원총회 결과를 설명하다.
- 의장이 대의원총회 결과에 대해 질문이나 토론을 요청 하다.
- 정지현 회원이 건물 관련해 계약금을 받고 상대방에서 잔금을 지불하지 않았으면 계약이 파기된 것 아니냐고 묻다.
- 민동세 공동대표가 계약서에 정확한 잔금 지불일을 명시하지 않고 구두로 12월까지 하기로 했는데 이번에는 3월말까지 잔금을 치르기로 서면으로 받았다고 설명하다.
- 참석한 회원이 더 이상 질문이나 토론이 없다고 답하고, 제안한 대의원총회 결과 보고에 대해 대부분의 회원이 동의와 재청하고 반대하는 회원이 없자 의장이 안건 1호에 대해 승인 함

□ 안건2. 감사보고 승인에 관한 건
- 민동세 의장이 감사보고 승인에 관한 건을 상정하다.
- 정지현 감사가 감사보고서를 설명하다.
- 의장이 감사보고서에 대한 질문이나 토론을 요청 하다
- 이건복 회원이 감사보고서에 감사 서명이 없음을 질문하다.
- 민동세 공동대표가 사무처 활동가가 처음으로 총회를 준비하다보니 실수가 있었다. 보완하겠다고 설명하다.
- 참석한 회원이 더 이상 질문이나 토론이 없다고 답하고, 감사보고서에 대해 대부분의 회원이 동의와 재청하고 반대하는 회원이 없자 의장이 안건 2호 감사보고 승인에 관한 건을 승인 함

□ 안건3. 광진주민연대 8기 중심기조 승인에 관한 건
- 민동세 의장이 광진주민연대 8기 중심기조 승인에 관한 건을 상정하다.
- 의장이 참석 회원이 총 54명으로 의결 정족서가 되었음을 보고하다.
- 안순종 회원이 광진주민연대 8기 중심기조에 대해 설명하다.
- 참석한 회원이 광진주민연대 8기 중심기조에 대해 질문이나 토론이 없다고 답하고, 제안한 광진주민연대 8기 중심기조 승인에 관한 건에 대해 대부분의 회원이 동의와 재청하고 반대하는 회원이 없자 의장이 안건 3호 광진주민연대 8기 중심기조에 대해 승인 함

□ 안건4. 광진주민연대 8기 임원 승인에 관한 건
- 민동세 의장이 광진주민연대 8기 임원 승인에 관한 건을 상정하다.
- 민동세 공동대표가 광진주민연대 8기 임원에 대해 설명하다.
- 민동세 공동대표가 총회에서 선출하는 감사에 대해 추천된 후보에 대해 추대하는 방식으로 승인 할 것을 제안하다.
- 참석한 회원 대부분이 정지현, 전송배 감사를 추대하는 것에 대해 동의와 재청하다.
- 민동세 의장이 광진주민연대 8기 감사로 정지현 감사, 전송배 감사를 반대하는 회원이 없어 승인 함

□ 안건5. 광진주민연대 8기 공동대표 선출의 건
- 민동세 의장이 광진주민연대 8기 공동대표 선출의 건을 상정하다.
- 민동세 의장이 선거관리위원회에 안건처리를 인계하다.
- 임원하 선거관리위원이 윤여운, 민동세, 김영애 후보를 소개하다.
- 민동세 후보가 7기는 윤여운 사무처장 중심의 의미있는 기수였고, 8기는 공동대표 중심체계로 다시 잘 하겠다고 말하다.
- 윤여운 후보는 동단위 모임의 기초작업을 다지고, 주민연대가 지역사회에서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회원과 활동가가 행복한 주민연대를 만들겠다고 말하다.
- 김영애 후보는 항사 대표가 같은 얼굴의 반복이었는데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겠다고 하고, 자동차의 스페어 타이어처럼 평소에는 드러나지 않지만 꼭 필요한 것럼 주민연대 꼭 필요한 대표가 되겠다고 말하다.
- 정지현 회원이 대의원 총회에서 추천을 했고, 3인 공동대표 전체를 찬성이냐 반대를 묻는 투펴방식이니 추대하는 방식으로 하면 어떠냐고 제안하다.
- 인원하 위원이 이미 투표방식으로 정해졌으니 그대로 진행하는 것으로 하자고 설명하다.
- 대부분의 회원이 투표방식으로 대표를 선출하는 것에 대해 동의와 재청을 해서 투표를 실시하다.
- 임원하 위원이 총 56명의 회원이 투표에 참여해서 찬성 49명, 반대 3명, 무표 4명, 기권 1명으로 민동세, 윤여운, 김영애 공동대표 후보가 8기 광진주민연대 공동대표로 선출되었음을 공표하다.

□ 광진주민연대 임원 이취임식
- 장이환 7기 공동대표가 주민연대가 과거 15년 전에 40여명의 회원으로 시작했는데 15년 현재 범 주민연대 식구가 천여명에 가까워 지고 있다. 앞으로 10년 후에에는 5배로 확장해서 광진구민 1%가 된다면 광진구 바꿀 수 있다. 아름다운 광진구를 만들자 뜻깊은 광진주민연대의 청년기를 함께 보낼 수 있어 행복했고 감사하다라고 말하다.
- 윤여운 7기 사무처장이 감사하다라고 말하다.
- 안순종 8기 사무처장이 부끄럽지 않은 사무처장이 되겠다, 광진구민 중 1%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다.
- 모은정 활동가가 재밌고 즐겁고 행복한 주민연대를 만들겠다고 말하다.

□ 기타안건 및 제안사항
- 민동세 의장이 총준위에서 준비한 안건 외에 기타 안건이 있는지 묻자 대부분 회원이 없다고 하여 기타 안건은 없는 것으로 처리하다.

□ 회의록 채택의 건
- 민동세 의장이 회의록 채택의 건을 상정하다.
- 김승호 서기가 총준위와 대의원 총회에서 제안한 내용 원안대로 승인되었고 회의록은 홈페이지와 밴드에 올리겠다라고 보고하다.
- 참석한 회원이 회의록에 대해 동의 재청하고 반대하는 회원이 없어 회의록 채택을 승인하다.

□ 폐회
- 민동세 의장이 폐회를 선언하다.
--------------------------------------------------------------------------------------
좀 긴 내용이지만 꼭 공유할 내용이라 올립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