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활동

광진 평화통일한마당으로 오세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9. 10.

 

 

 

 

 

 

광진 평화·통일한마당으로 오세요.

22일 평화통일한마당추진위 주최로 어린이대공원에서 다양한 행사
 
디지털광진
 
 광진구의 시민단체, 노동조합, 정당, 학생, 종교단체 등으로 구성된 '2012 광진평화·통일한마당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주최하고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광진본부'가 주관하는 '제13회 2012광진 평화·통일한마당(이하 통일한마당)'이 오는 22일 어린이대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 오는 22일 어린이대공원에서는 통일한마당이 열린다. 사진은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  지난해 통일한마당 행사모습     © 디지털광진

 
이 행사는 통일을 염원하는 광진구 주민들의 뜻을 한자리에 모아 민족분단을 넘어 남북의 화해와 평화 통일의 시대로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로 추진위원회에 소속된 단체 회원들과 시민 등 수백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추진위원회(공동대표 장이환, 마주현, 이중원, 조상훈. 종교계 공동대표는 미정)에는 광진주민연대, 광진시민연대, 광진참여네트워크, 지역사회교육센터 등 시민사회단체와 광진구청 공무원노조, 전교조 사립동부지회 등 노동조합, 민주당광진갑지역위원회, 통합진보당 광진구위원회 등 정당조직이 참가하고 있다. 또한 광진구청, 디지털광진 등이 후원한다.
 
올해 통일한마당 행사는 광진구 올레길을 걷는 '평화와 통일염원 광진구 올레길 느리게 걷기'로 시작된다. 22일 오전 11시부터 열리는 올레길 걷기는 잠실대교 북단을 출발해 올림픽대교 북단, 천호대교 북단, 광나루역을 거쳐 어린이대공원 야외무대까지 구간에서 2시간 30분간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야외무대 일원에서 진행되는 참여마당에서는 전래놀이마당, 통일줄넘기대회, 북한어린이돕기 바자회, 통일손도장 찍기, 통일그림그리기, 통일액자만들기, 통일 얼굴그리기, 가면만들기, 자전거수리, 어린이그림 및 통일한마당 5행시 전시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오후 3시부터는 택견시연을 볼 수 있는 통일 택견한마당이 펼쳐지며 오후 4시부터는 통일관련퀴즈대회인 통일골든벨이 진행된다. 통일골든벨은 선착순 200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참가신청하면 된다.
 
기념식은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추진위원회의 인사와 광진구 각 기관장과 정치일꾼들의 축사가 진행된다. 기념식에 이어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광진구민 평화통일노래자랑이 진행된다. 통일노래자랑에는 광진구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단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