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6

<채종포> 씨앗을 받기 위하여 특별히 마련하여 가꾸는 밭 토종씨앗 지키기 함께 토종씨앗 지키는 방법 1. 토종씨앗 기금 모금에 함께해요. 채종포 경작 운영비, 농사 부바재 구입비, 사업확장비 확보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중심생협 각 매장, 홈페이지(토종씨앗기금)을 통해 참여해주세요. 2. 토종씨앗 채종포 공동경작에 참여해요. 행복중심생협 조합원과 여성농민회가 함께 토종 작물을 재배하고 씨앗을 확산시키는 활동입니다. 소속 회원생협 사무국으로 문의해주세요. #토종 #씨앗 #지키기 #가치 #활동 #참여 2021. 4. 15.
보궐선거 서울시장 보궐선거 사전투표를 마치고 밴드에 꼭 투표하시라는 글을 올리려다 보니, 미얀마 소식은 날것 그대로 우리를 조여옵니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자로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손발이 묶인듯한 느낌.. 그래도 찾아봅시다. 2021. 4. 15.
누가누가 잘 키우나~~ 올해도 도시에서 어설픈 농부가 되어보기로 했답니다. 중랑천 텃밭농사가 드디어 시작되었지요. 우리 텃밭의 특별함은 토종씨앗에 있습니다. 홍천에서 보내주신 토종씨앗인 붉은땅콩과 쥐이빨 옥수수도 함께 심었답니다. 새들이 파먹지 않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물도 주고. 풀도 뽑아주고 적절한 때에 따서 먹는 일을 함께 할 농부를 모집합니다. 땅이 너무 넓어서 일손이 모자라요. ㅋㅋㅋㅋ 텃밭중 한뙈기는 건강생태계활동 주민모임에서 책임지시기로 했는데 누가누가 잘키우나 선의의 경쟁이 기대되기도.. 2021. 4. 15.
'잊지 않겠습니다. 기억하겠습니다.' 세월호 7주기가 다가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기억하겠습니다.' 라고 다짐했었지요? 어떻게 기억할까 생각해보다가 몇년전에 받았던 노란리본이 떠올랐습니다. 손바느질로 정성껏 만든 노란 리본을 받았을때 그 사람의 간절한 마음까지 전달되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길가에 지나가는 노란 리본만 봐도 힘이 난다고 하신 세월호 가족들에게 힘을 드리기 위해 손바느질로 리본을 만들어볼까합니다. 4월 16일 오후2시부터 손바느질의 달인인 이건복회원님과 함께 마실과 공유공간 마당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재료와 도구들은 늘푸른되살림협동조합에서 도움주기로 하셨답니다. 그날 만나요. ~~ 2021. 4. 15.
봄 향기에 취해 보아요~~ 민들레 반찬 만드는 모습입니다. 유난히 초록초록하네요. 활동을 갓 시작하셨지만 벌써 '삶기의 달인'으로 등극하신 분이 계십니다. 불을 다루는 일이 예로부터 중요한 일이었지요. 저는 다만 부러울뿐... 누구는 다듬고 누구는 삶고 누구는 양파를 까고 당근을 썰고. 양념을 만들고 소리도 없이 역할을 착착 나눠서 하는 모습이 오랜 팀웤에서 나오는 정연함이랄까요? 그 중심에 20년을 한결같이 이 자리에 모습이 빠지지 않으시는 배테랑, 배선생님이 계시네요. 최고의 품질로 재료를 선택하고 최대한의 양으로 어르신들께 드리는 걸 고집하시는 분이시죠. '가장 좋은 것으로 드리자'는 말씀은 우리의 가치가 되었다고나 할까요? 어제는 취나물을 만들었는데요. "야, 역시 봄에는 취나물이지." 마스크 너머로 전해져오는 봄향기에 취.. 2021. 4. 15.
건강지도자 역량강화교육 작년 광진주민연대에서 처음 시작된 건강생태계 사업이 2년차를 맞이하였습니다. 작년, 1기 건강지도자 양성과정을 거친 주민건강지도자분들과 함께 올해는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돌봄활동과 건강활동모임을 만들어나가실 주민건강지도자분들의 소식을 이렇게 공유드립니다. 돌봄이 필요한 곳, 건강활동모임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건강생태계 사업단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 및 신청 : 광진주민연대 중곡1동 건강생태계 조성사업단) 2021. 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