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076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 이사장 민동세 드림 2020년이 역사로 사라지고 2021년이 찾아왔습니다. 새해에는 모두가 건강하시고 즐거운 일들을 더 많이 만드시기를 소망드립니다. 조합원님들 2020년 한 해동안 참 수고많으셨습니다. 새해 벽두에 코로나19가 찾아와 우리의 삶을 불안하게 위협하더니 1년이 지나면서 이제는 우리의 생활을 바꾸어 놓았네요. 많은 것이 새롭게 생겨나고 또 많은 것들은 찾아보기 어려운데요, 아마도 "함께, 같이"라는 단어도 사라지는 것 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함께해요, 도우누리.. 같이가요, 도우누리.. 그리고 우리에게 큰 힘이 되었던 시인 김남주의 울림이 사라질까 두렵습니다. ------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 셋이라면 더욱 좋고 둘이라도 함께 가자. 앞서 가며 나중에 오란 말일랑 하지 말자. 뒤에 남아 먼저 가란 말일랑.. 2021. 1. 7.
광진닷컴 기사 <2021년 새해 인사말> [광진시민허브 윤여운 상임대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시대입니다. 코로나19라는 긴 터널을 빠져나가면 무엇이 우리를 맞이할까요? 아마도 가난과 불평등의 늪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게 운영시간이 단축되고 손님이 줄어들자 제일 먼저 종업원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가게 주인 또한 버티고 버티다 결국 가게 문을 닫았습니다. 재난지원금과 빚으로 버티는 생활도 이제 한계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편에서는 유동자금이 차고 넘쳐서 전국의 집값을 구름위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식량은 모든 사람들이 먹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데 분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영양실조에 걸리고 심지어 굶어죽는 사람들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풍년이 든 해에는 흥겨운 잔치를 벌이지만, 흉년으로 배곯는.. 2021. 1. 7.
올해도 변함없이 김장을 담다 [민들레] 이번 주 목요일 민들레에서는 매 해마다 진행하는 김장을 진행했습니다. 올 해의 김장은 다른 해와 다르게 공유공간 나눔이 아닌 광진문화원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 해 김장은 인원이 많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여러 곳에서 도우러 와 주셔서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 한봉지에 7~8kg씩 담겨져 있는 김치들을 직접 들고 어르신들께 배달 해 주셨던 선생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1. 1. 7.
건강생태계 사업단 2020년, 한 해 동안 광진주민연대 건강생태계 사업단에 관심과 애정을 주셨던 회원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건강생태계 사업단 활동가 둘의 인증샷으로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둘 다 이런 걸 하는 사람들은 아닌데, 또 한 번 감사하게도 중곡1동에서 건강생태계 사업에 함께 하고 계신 건강지도자분들이 손수 모자를 떠서 선물로 주시고, 추운 겨울 귀 얼지 말라고 귀마개도 주셨네요~ 조금 더 자랑하면, 마스크도 직접 만드셔서 저와 문쌤에게 스-윽 건네고 가셨답니다. 앗! 코로나시기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에, 건강지도자 분들과 요즘 저희는 콩나물 인증샷 대결로 시간가는 줄 모르게 즐겁게 모임을 하고 있네요. 회원여러분도, 내년에 건강생태계와 함께 작은 텃밭 만들기 도전!해요~^^ with.. 2021. 1. 7.
오늘도 무사히 귀가를 .................... 광진구 시민사회와 정의당에서 21대 국회에 즉각적이고 제대로 된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요구하며 기자회견을 엽니다. 꼭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2021. 1. 7.
2020년이 가기전에~~~~ 2020년 마지막날입니다.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새해맞이 인사는 올해가 가기전에 모범회원상을 수상하신 두분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수상이 너무 늦었지만 그래서 더더욱 축하드립니다. -사진설명-회원캠프에서 tf위원으로 활동중인 회원님 안녕하세요. 주민연대 회원 강영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활동하기 어려운 한 해가 지나가고 있네요. 이와중에 주민연대에서 상을 주신다니 그저 감사할뿐입니다. 상은 언제나 받아도 기분좋은 일인 것 갇습니다. 내년에는 마스크없이 생활할 수 있는 그런 세상을 소망하며 내년에도 더욱 열심히 참여하라는 뜻으로 상 감사히 받겠습니다.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기후위기 캠페인에 함께 한 회원님 3년 전, 광진자활에 참여하며 .. 2021.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