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085

강력 추천합니다.<실천합시다> 건강 관리를 돕는 더불어내과가 계단걷기를 추천합니다 10계단 오를때마다 1.5kcal 5층까지 오르면 약11Kcal 소모된다고 합니다 출근, 점심시간을 활용해 계단걷기를 생활 해 보세요 계단걷기는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에 도움을 줍니다 2020. 12. 8.
사회적경제네트워크 김장 나눔 행사 지난달 새로 활동을 시작한 행안부 모임 기억하시죠? 지난 토요일은 김장김치를 지원받아서 어르신들댁에 배달해드렸습니다. 자원을 연계했다고 봐야겠지요. 지원하는 곳은 사회적경제네트워크입니다. 우리가 할 활동을 얘기하면서 지원하는 곳의 얘기를 하려다보니 사회적경제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경쟁으로 이루어진 시장경제와 달리 협동과 연대의 경제를 지향하는 사회적경제의 특징을 이야기하고 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의 종류와 어떤 기여를 하고 있는지. 어떤 강점이 있는지 등에 대해 설명해주었습니다. 지원해준 곳에서도 뿌듯할 어떤 일을 만들어준 것 같지요.ㅎㅎ 꽤 부피가 큰 박스를 하나씩 들고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했습니다. '김치가 똑 떨어졌는데 어떻게 알았는지'라며 너무 고마.. 2020. 12. 8.
통일한마당은 코로나19 상황에도 가즈아~~~~~ 올해의 통일한마당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합창제 및 부스는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올해에는 성동 지역과 힘을 합쳐서, 어린이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그 시상식을 이번주 토요일 (11/21)에 서울 동부여성발전센터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합니다. 수상작 전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됩니다. 이리저리 어려운 시기이지만, 모쪼록 오셔서, 통일을 기원하는 어린이들의 작품도 보시고 평화와 번영의 기운도 받아 가시길 기원합니다. 2020. 12. 8.
행복나눔농부장터 2020년 기록 지난 11월 18일 행복나눔농부장터를 마지막으로 올해 도농교류 사업이 막을 내렸네요. 그날은 홍천군여성농민회장님으로부터 농사이야기, 농촌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토종씨앗채종포사업 에피소드, 그 의미들. 평당 농사비용을 낮추는 친환경자연농법 이야기 등 새로운 사실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행복나눔농부장터는 공유공간이 이사오고 3년만에 자리를 잡은 것 같아요. 이제 동네분들이 자연스럽게 이용하시고, 편안하게 놀러 오십니다. 공유공간 입주자들도 한 몫하십니다. 준비 면에서는 자윈봉사자가 늘 필요하고, 참여단위(동네사람들과 사회저경제 조직들)을 더 확보하는게 필요하지만요. 여튼 올 한해 장터에 음으로 양으로 도움주시고 즐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로 어려웠지만 무려 네 번이나 진행을.. 2020. 12. 8.
자원봉사 환영합니다 <민들레 김장> [민들레] 안녕하세요! 올해에도 민들레에서는 독거 어르신들께 맛있는 김치를 드리기 위해 김장을 진행합니다. 당일에 김장 및 배달까지 마무리 해야하기에 김장해야하는 배추에 비해 봉사자 분들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함께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2020. 1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