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8

도우누리가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도우누리가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올해 조합원사업으로 (1)법인연수, (2)조합원한마당을 중점 계획하였습니다. 법인연수는 6월, 한마당은 10월에 진행되지요. 코로나19로 사회적거리두기 실천이 필요한 이때, 도우누리도 동참하여 올해 법인연수는 취소(*연기아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코로나19로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도우누리 지점 사업장 직원분들을 격려하는 사업으로 전환하기로 하였습니다. 1차, 박카스로 응원하기 2차, 격려품으로 응원하기 격려품의 구성은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한 사회적경제 조직(행복중심 광진생협, 되살림협동조합)에서 100%주문하였습니다. 협동의 힘은 코로나 19보다 강합니다. 우리가 함께 하고 있다는 마음이 충분히 전달되기를 바래봅니다. 우리는 도우누리입니다. 앞으로도 함께 합.. 2020. 4. 16.
내생애 첫번째 투표 캠페인 D-1 . 21대 국회의원 선거일 건대입구역사거리에서 내생애 첫번째 투표 캠페인을 열었습니다. 처음으로 투표하게 되는 친구들과 주민연대 청년위원회에서 함께했습니다. 마지막 유세를 하고 있는 후보들 틈에 섞여서 고요하지만 강렬한 반향을 일으켰다고나 할까.. ㅎㅎ 첫 투표를 하는 친구들을 축하하며 장미꽃 한송이도 선물했답니다. 지나가시는 주민들은 "내 생애 첫번째 투표가 언제였더라 " 추억을 소환하기도 하고 수고한다며 응원을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2020. 4. 16.
2020.4.15총선 김보라 후보님-경기도 안성시 의료협동조합의 원조는 안성농민의원, 인천평화의원, 원주밝음의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조금 확장된 의미를 추가한다면 서울의 성동주민의원(원장 윤여운)을 포함할 수 이을 겁니다. 특히 안성농민의원은 의료협동조합이 성장하는 데 모범이 된 조직인데, 이 조직에는 "김보라"라는 활동가가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김보라님은 우리가 기억하는 고 김영애대표님의 친동생입니다. 경기도 안성시는 2020년 4.15총선 날에 시장보권선거를 합니다. 김보라님은 민주당 후보경선에 도전하였고, 공식 후보자로 공천을 받아 선거운동을 경주 중에 있습니다. 주민연대와 인연은 차치하도라도 20년 이상을 의료 지역운동에 열정을 담았던 훌륭한 운동가이고, 사회적경제분야에 이해가 높고 가치를 공유하는 전문가랍니다. 또한 지난 4년 경.. 2020. 4. 13.
시립중계노인전문요양원 4.15총선 사전거소투표 장면 코로나19가 선거분위기도 바꾸나 봅니다. 너무나 조용하고 침착하네요. 누구는 '그래서 더 잘 판단할거라고'도 하시고, 또 어떤분은 '그래서 그냥 패거리투표가 될거'라고도 합니다. 물론 모두가 주장이지요.^^ 4.15 총선 분위기를 살려봅니다. 오늘 우리 요양원은 선거날이었답니다. 바로 거소투표인데요, 요양원에 주소를 둔 분들 중에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 사전투표를 신청하면 거주하는 곳으로 투표장소를 가져오는 거지요(*몇몇 어르신들은 15일 투표소로 직접 가시겠다는 분들고 계십니다). 주로 요양원이나 생활시설 입소자들이 해당되고, 시설은 사전에 거소투표소 신청을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어르신들이 선거를 하고 싶어하십니다. 관심도 많으시고 선거공보물로 꼼꼼히 살펴보십니다. 물론 거소투표자.. 2020. 4. 13.
원기와 면역력이 필요하시죠? ♥ 나른해지는 봄 철, 원기와 면역력이 필요하시죠? ★ 홍삼 홍삼은 말리지 않은 인삼인 수삼을 장시간 증기로 쪄서 말린것입니다. 수삼을 증기로 찌는 과정에서 인삼의 열 성분이 빠져나가고 우리 몸에 피로회복, 항암효과, 피부미용, 혈액개선 및 간을 보호하는 면역력에 도움을 주니 지금 복용하시는게 좋아요~ 거제사슴농장의 홍삼엑기스는 관행의 절반 이하 횟수로 농약을하고, 자연채광 방식을 통해 60일동안 숙성시키며 제대로 말립니다. 몸통부분을 80%이상 사용하여 믿을수있습니다~! 할인기간: 4/27(월)~ 홍삼엑기스(30팩) 58,750원 → 52,880원 홍삼엑기스(60팩) 115,250원 → 103,730원 한창클때(10팩) 18,750원 2020. 4. 13.
옥상 채소정원 프로젝트 " 코로나19 때문에 밖에는 못나가도 옥상에는 간다 " -옥상 채소정원 프로젝트 #광진주민연대#더불어내과#도우누리사무국#늘푸른돌봄센터#마을자치센터#주거복지센터#21세기자막단 옥상에 텃밭상자가 여나므개 있어서 소장님이 개인신청을 받는다고 글을 올렸는데 아무도 답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민연대 모처장님이 공유공간에 깃든 기관을 섭외해서 옥상정원을 가꾸기로 했습니다. ○ 식목일이 지나고 벌써 벚꽃이 만개했네요. 쌈채소 모종 몇가지를 제공합니다. 4.6(월)부터 부지런히 옮겨주세요. 모종 등 재료 몇가지를 도우누리에서 후원했습니다. ○ 물빠짐이 잘되는 쪽으로 상자를 배치했습니다. 변변치 않은 재주로 제가 자원했습니다. 채소와 꽃이 어울리는 옥상텃밭이길 바랍니다. ○ 모종삽과 건식거름(계분)을 준비했습니다. 사.. 2020. 4.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