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13

광진주민연대 자원활동가 모집 광진주민연대 자원활동가들을 모집합니다. ♥민들레 활동이란? 혼자 사시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움 가운데 있으신 어르신들에게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일 안부를 확인하고 관계를 맺어가는 일. 1. 민들레 반찬 조리 봉사 ●시간:매월 2번째.4번째 목요일 12시~오후 4시 ●장소:광진문화원(강변역부근) ●하는 일: 식재료를 이용하여 돼지불고기. 닭볶음탕. 짜장. 김치 등의 반찬 만드는 일을 도움.. 2. 민들레 반찬 배달 봉사 ●시간:매월 2번째. 4번째 목요일 오후 4시~6시 ●장소:자양4동 주민센터 ●하는 일: 반찬을 받아서 자양동에 거주하시는 지정한 2~3분에게 배달하는 일. ♥돌봄플러스 건강돌봄 영양돌봄 활동이란? 혼자 사시거나 경제적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거점 식당에 초대하여 한끼의 따뜻한 식사를 챙겨.. 2019. 12. 16.
도우누리'밴드 규정(안)'마련 방안 '도B도' 참가자분들이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셨습니다. 👏👏👏👏👏 12월 18일(수), 19시에 1차 정기 모임을 갖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밴드 규정(안)" 내용 정리되는 대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분들의 많은 의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9. 12. 16.
민들레 '김장' #김장 #공유공간 #광진주민연대 #민들레 2019. 12. 16.
희망나르미협동조합 김우성이사장 회원님 소식 민들레 12월 12일, 민들레 반찬 배달봉사는 아주 특별한 분이 도맡아해주셨답니다. 학생배달 봉사자들이 시험기간이라서 많이들 못 왔거든요. 배달을 나가면 순식간에 돌리고 돌아오시는데 6년차 배달 활동가는 감히 따라가지 못할 빛의 속도이구요. 게다가 배달하는 분들이 초면이 아니고 이미 늘 만나오던 분들이라 어르신들의 이름을 이야기하면 “아 그분!” 바로 통하는 게 있었구요. 심지어 집집마다 사연들까지 보태서 전해주시더라구요. 이쯤되면 짐작이 되실려나? 배달봉사자들 20명이 하는 일을 혼자서도 가능한 분. 희망나르미협동조합 김우성이사장님(회원님)이 평소 실력을 발휘하여 배달봉사에 함께 해주셨네요. 이 고마움을 어떻게 표현할까 하다가 밴드의 열혈독자시라니 여기에다 올리면 좋겠다 싶어서 이분의 선행을 만천하에 .. 2019. 12. 16.
토종씨앗 나눔축제 토종씨앗나눔축제가 이번주 토요일로 성큼 다가왔네요. 콩타작, 옥수수털기, 배추전 부치기, 팥죽쑤기~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셨는데요. 감사드립니다. 몇가지 안내사항 알려드립니다^^ 1>초겨울 홍천은 매우 춥다고합니다. 따뜻하게 입고 오십시오^^ 2>손수건, 개인컵 꼭 지참해주시고요. 장바구니는 그날 기념품으로 드립니다. 3>일회용 수저를 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개인 수저 지참해 주세요. 4>홍천군 농산물을 구입하실 분들은 약간의 현금도 준비하시면, 여성농민회 언니들이 갈무리한 농산물과 밑반찬을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5>그럼 토요일 오전 9시 용마사거리 군자역방향으로 관광버스에서 뵙겠습니다. 6>여행자보험을 들어야하니 앞으로 신청하실 분들은 수요일 전에 신청해 주시면 감사하겠.. 2019. 12. 16.
광진주민연대 소모임 '송년 큰 잔치' 소모임 큰잔치가 열립니다. 소모임원이 아니라도 물론 참여가 가능합니다. 소모임원들이 준비하고 주민연대 회원들이 함께 즐기는 큰잔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9. 12.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