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꾸고/소셜네트워크

다이나믹한 웹페이지 만들기 2 - 지메일에 웹 앨범 만들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14.
지난번에 지메일을 이용해 웹앨범을 만드시라고 말씀드렸고 조금 더 자세히 3D 사진첩을 만들기 위한 앨범 만들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랑 천천히 시작해볼까요.
계정을 만드는 방법까지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특히 지메일은 주민번호 같은 것 치지 않고 기존 다음 메일을 이용해서도 계정을 만들수 있습니다.
3디 사진첩을 만들려면 먼저 지메일 사진에서 앨범을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지메일을 열면 상단에 사진이라고 보입니다. 사진을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피카사 웹 앨범이 뜹니다. 처음에 사진이 없는 분들은 이렇게 보이지는 않을 겁니다.

불편하지 않게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사진을 올리는건 어렵지 않게 올릴 수 있습니다.

상단 부분에 검색 옆에 업로드라고 있고 여기로 들어가서 사진을 올리면 됩니다.

다만 업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사진을 올리는 날짜는 다른 이름으로 변경해도 상관없고

표시여부에 꼭 웹에 공개로 하셔야 나중애 다른 사이트에서 보입니다. 참 친절하죠. 이런것도 다 알려드리고 



여기까지 천천히 따라오시고 어떻게 사진을 올리셨습니까? 한 앨범에 사진을 많이 올려야 멋있습니다. 


사진을 올린 후 3D로 만들고 싶은 앨범은 선택하면 아래처럼 여러 사진이 보이지요 보이지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사진이 많을수록 멋진 3D가 완성됩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위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해주세요.

복사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지는 않아도 되죠?



혹시 여기까지 오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면 본인을 다시한번 반성하시고

잘 안된 부분에 대해 질문 남겨주세요. 너무 간단한 작업을 어렵게 설명드려 죄송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3D 사진첩을 만들기 위한 사이트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먼저 www.cooliris.com 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말씀드렸던것처럼 지메일을 가지고 있으면 아주 편하게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느 순간인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3D 사진첩을 완성할 시기에 지메일로 연동할꺼냐는 잘문이 나옵니다.

그때 구냥 지메일을 선택하면 바로 됩니다. 가입도 필요없고 로그인도 필요없고

 

 다시 쿠어리스로 돌아와서  사이트에서 상단 네모 박스안에 포 유어 사이트(영어로쓰기 귀찮아 걍 한글로 씁니다)를 클릭히시면 


요렇게 넘어가고 역시 네모 박스 친 쿠어리스 익스프레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역시 위 사진처럼 뜨고 역시 네모 박스 친 3D 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페이지로 넘어가고

여기서 첫번째로 사진의 1번처럼 피카사를 클릭하고

2번처럼 창에 피카서 앨범에서 주소 복사했던걸 붙여넣어주면 됩니다. 컨트럴 브이를 누르시면 아주 편하죠.

그리고  3번처럼 커스터마이즈(사용자정의)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진의 1번처럼 배경을 지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적당한 배경을 선택하고 퍼블리시(게시)를 클릭하면 2번 박스처럼 내 앨범의 사진들이 보입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다 끝났습니다. 쉽지요. 마지막 단계를 볼까요. 



마지막은 박스 친 엠베드 코드를 복사하면 됩니다.

카피를 누르면 편하고 글씨에 대고 클릭해서 전체 선택한 다음 컨트롤 씨 눌러도 됩니다.

그러면 쿠어리스에서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자기가 글을 쓰고 싶은 페이지에 가서 글쓰기를 클릭하시 다음에

구체적으로 광진주민연대 홈페이지에서 글쓰기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페이지가 열리고

보통은 그냥 글을 쓰면 되는데 우리가 엠베드라는 소스를 복사해 왔기 때문에 1번처럼 HTML를 선택하고

글쓰기 란에 복사한 엠베드 코드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보통 웬만한 모든 페이지에 에디터로 글을 쓸거냐 HTML를 이용힐꺼내 다 있습니다.
HTML 글쓰기를 찾아서 클릭해 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역시 컨트롤 브이를 누르시면 편합니다. 붙여넣고 확인 누르시면 완료 입니다.

 

아주 쉽지요?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이런것들이 생기면서 소셜네트워크라 하고

요즘 굉장히 인기 있고 언론에서도 자주 오르내리지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가랭이 찢어지도록 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기에게 유용한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찾아서 잘 활용하면 그만큼 자기에게 유리한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전 활동을 하는데 쿠어리스를 요긴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광진주민연대 식구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지역너머에서 배운 쿠어리스처럼 무료 사이트와 프로그램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