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수다쟁이

광진주민연대 수다쟁이-광진주민연대 영화 보러 오세요. [ 2010. 2. 17 ]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4. 23.

제가 몇년전부터 네 나이 40에는 다른 삶을 살고 싶고 마흔에 다른 삶을 살기 위해서 35살부터 준비하겠다고 했습니다.

올해 제가 35살이 되었습니다.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고 더 많은 돈이 필요하게 되고

내 의지와 상관없이 아이 학원을 보내야 하고 그러기 위해 더 많은 돈을 벌어야 하고

이런거 말고 분명 다른 삶이 있을꺼라는 막연한 생각.....

35살에 그럼 어떤 삶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마흔까지 준비하자는 거였습니다.

첫번째로 경향신문사에서 나온 '다르게 사는 사람들'이라는책을 보았습니다.

승호의 35세 프로젝트는 수다쟁이를 통해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바람개비 광진주민연대 영화 보로 오세요.

2010년 3월1일 2시에 광진주민연대 10차 회원총회를 세종대 군자관 6층에서 합니다.

올해 총회는 5기 중간년도 중간 점검 평가를 진행하고

주민연대 안전한 둥지 만들기 관련 논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전체 회원들과 공유하고 주민연대 둥지로서 잘 유지하기 위한 소중한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2009년 한해동안 광진주민연대를 빛낸 분들을 시상하려고 합니다.

현재 각 단위에서 영광의 얼굴을 추천받고 있습니다. 

끝으로 지난 1월에 촬영한 광진주민연대 영화 '바람개비' 시사회를 진행합니다.

비록 레드카페와 후레쉬가 팡팡 터지지 않지만 꼭 오셔서 배우와 스텝에게 수고했다는 말씀도 전해주시고

영화도 감상하세요. 

광진주연대 회원 중에 혹시 못 오시는 분은 반드시 꼭 첨부한 위임장을 작성하셔서 메일이나 팩스로 보내주십시오. 

 

 

늘푸른아카데미-지방자치의 중요성과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과제

늘푸른아카데미 3탄으로 풀뿌리자치연구소 이음의 하승수 운영위원을 모시고

 

 

지방자치가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지역에서는 지방선거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의미있고 알찬 시간으로 준비하였습니다.

2월 22일 7시 광진주민연대 교육장입니다.

 

 

광진주민연대 안전한 둥지 만들기

 

지난 2월 10일 잔금을 치르고 여기저기 신고를 하였습니다.

광진주민연대 회원인 박정훈님과 정명우님께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등기를 무난히 하였습니다.

당초 생각했던것보다 구입하는데 드는 각종 세금과 비용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의 소중한 지혜가 필요합니다. 2월 20일 대의원 총회와 3월 1일 회원 총회에 오셔서

꼭 지혜를 모아주십시오. 주민연대 회원 총회는 누구든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모두의 힘으로 마련한 둥지를 지역사회에서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논의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