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서울 시민이 뽑은 조희연 교육감 우리 손으로 지켜내요!

by 모은정 2015. 4. 8.

서울시민이 뽑은 조희연교육감 우리 손으로 지켜내요!!
알고 계시나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검찰의 기소로 4월20일~23일 공판을 앞두고 있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작년에 교육감 선거할 때, 고승덕 후보가 미국 영주권을 갖고 있다는 의혹이 인터넷 상에 퍼진 적이 있는데요, 그래서 당시에 조희연 후보가 의혹을 해명하라고 기자회견도 하고 고승덕 후보와 공개편지를 주고받기도 했습니다. 조희연 후보는 영주권은 교육감 후보로서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사실을 밝혀야 한다고 생각한거죠. 선거에서 후보들끼리 서로의 자질과 역량을 검증하는 것은 당연한 거 아니겠어요? 그래야지만 유권자들도 후보들에 대한 정확한 정보도 얻고 판단도 제대로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올바른 교육감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었습니다. 고승덕 후보가 여권사본을 공개하면서 영주권 문제는 일단락이 되었습니다. 당시 공방이 과열되니까 선거관리위원회가 양쪽에 경고를 주고 끝났습니다.
그런데, 선거 이후에 보수단체가 조희연교육감을 고발하여 경찰이 수사를 했는데, 무혐의로 처리되었습니다. 선관위와 경찰이 마무리한 사항을 검찰이 작년 12월4일 공소시효일인 하루를 앞두고 전격 기소를 했습니다. 뭔가 좀 의아합니다. 너무 무리한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느낌도 듭니다. 하지만 재판부의 현명한 판단을 믿습니다. 정의는 승리하는 법이니까요. 그래야지만 서울교육도 더욱 밝은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습니다. 우리들 모두 우리 아이들 행복을 위해서 마음을 모으고 뜻을 모아 참여해 주세요. 그리고 힘껏 다함께 외쳐 주세요